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와우 회원 무료 이용 가능!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 처럼 OTT <쿠팡플레이>

by 7★★★★★★★ 2020. 12. 24.
반응형

위드코로나 시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성장 중인 쿠팡이 유료회원들인 로켓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새롭게 추가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넷플릭스 혹은 아마존프라임처럼 쿠팡 로켓 와우 회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새롭게 선보인 것 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 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2900원 와우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기존 넷플릭스, 와챠와 같은 OTT 서비스들처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용 방법도 간편합니다. 먼저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쿠팡플레이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혔다고 합니다. 로켓 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영화, 국내 외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계정1개로 최대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 가족들 혹은 지인들과 함께 공유하여 OTT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 자녀의 올바른 시청 습관을 위해 아동·청소년 이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키즈모드와 안전PIN 비밀번호 입력 기능도 갖췄습니다.

 

 

또한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 중에도,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미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으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 입니다.

 

쿠팡은 쿠팡플레이 전에도 로켓 와우 멤버십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쿠팡 로켓 와우 회원들은 월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쿠팡의 기술이 접목된 독창적인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 와우 회원은 가격에 상관없이 로켓배송 상품은 무조건 무료배송 받을 수 있으며 30일내 무료반품,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새벽배송, 당일배송, 특별 할인 등 쿠팡의 다양한 혜택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회원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 될 듯 합니다.

 

 

이미 쿠팡와우를 가입한 회원들이 별도의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되는 만큼, OTT 자체로 수익을 내는 것보다 플랫폼 락인을 위해 쿠팡플레이를 내놓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제 쿠팡은 1개 계정으로 최대 5개까지 가족용 프로필 생성을 허용했습니다.

관련업계에선 쿠팡플레이의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상 전국민이 쿠팡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별도의 마케팅 자금 투입 없이도 이용자를 단시간에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장 약 350만명에 이르는 로켓와우 회원을 그대로 쿠팡플레이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 OTT 업체 대부분이 1만원대의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어 가격경쟁력만큼은 쿠팡플레이를 따라잡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버스터급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호하는 이용자층을 제외하면 기존 OTT 구독 대신,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즐기는 이용자가 적지 않을 것으로 추정되는 것 입니다.

 

여기에 추후 쿠팡 와우 회원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쿠팡이츠를 비롯한 맛집과 금융 콘텐츠가 추가될 경우, 쿠팡은 곧바로 국내 대표 인터넷 플랫폼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주요 콘텐츠로 국내외 인기 영화, 인기드라마/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을 내걸었는데요. 쿠팡플레이 킬러콘텐츠로는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추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시청 가능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인데요.

 



다만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네이버-카카오와 달리 히트 IP를 자체 수급할 수 없고 외부 수급에 의존해야하는 만큼, 인당 1만원을 지불하는 하드코어 유저를 확보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기도 합니다.

국내 OTT 시장은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 외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지상파를 앞세운 웨이브와 네이버-CJ의 티빙, 카카오TV, 왓챠 등이 있지만 대규모 자금을 투입할 수 있는 곳은 넷플릭스와 유튜브, 아직 출시되지 않은 디즈니플러스 정도인데, 팡은 국내 OTT 시장에서 직접적인 경쟁에 나서겠다는 의도보다는 쿠팡 와우 회원의 플랫폼 락인을 원할 가능성이 커 라이트한 유저 중심으로 사세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