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공부

해외 거래소 코인 입출금 이체 방법 - 바이낸스 비트겟 FTX

by 7★★★★★★★ 2021. 9. 10.

코인 투자를 하고 있는 국내 분들은 대부분 업비트를 위주로 사용하며, 그 외에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국내 거래소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코인 투자에 관심이 생겨 공부를 조금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국내 거래소만 사용하지 말고 바이낸스와 같은 해외 거래소도 같이 사용하는게 좋다는 말들을 많이 들으실텐데요.

 

지금처럼 김프가 낮을 때, 해외거래소로 코인을 옮겨서 해외거래소에서 매매를 하며 수익을 추구하고, 불장이 와서 김프가 높아지면 해외거래소에서 코인을 업비트와 같은 국내 거래소로 옮겨서 매도하면 코인 수익율 +@로 김프 차익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기도 하고, 각 거래소별로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이 다르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거래소를 이용하며 코인 투자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단, 해외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처럼 KRW 즉, 우리나라 돈을 입금해서 시드 충전을 할 수 없고, 일부 해외 거래소들을 보면 카드결제로 충전을 할 수 있다고 광고를 하는데, 이것은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고 현지 사람들만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외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업비트와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매수하고 그 코인을 해외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이 사용하면 참 간단한 방법인데, 시도 해보지 못 하면 괜히 불안하고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 많아서 오늘은 해외거래소 이용하기 위한 필수요건인 코인 입출금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거래소로 이체하기 좋은 코인

 

업비트 기준으로 해외거래소로 출금하기 좋은 코인은 출금 수수료가 없는 이오스(EOS), 전에는 수수료가 없었지만 지금은 1TRX를 내야하지만 1TRX가격이 낮아 1~20원 정도 수수료만 드는 트론(TRX), 그리고 해외 송금에 최적화된 리플(XRP) 등이 있습니다. 거래소 출금시 각 코인별로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는데요. 어차피 출금할거 수수료 적고 빠르게 이체되는 코인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위에 추천드린 3가지 코인이 그런류의 코인들이구요.

 

이오스(EOS)를 예를 들어 출금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면, 국내 거래소 업비트에서 해외 거래소 바이낸스로 옮기는 방법으로 예를 들며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외거래소 출금 방법 예

 

먼저 바이낸스에서 지갑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입금 / 출금 / 전송 등이 보이는데 여기서 입금을 클릭하고 우리는 이오스(EOS)를 이체할 것이기 때문에 이오스(EOS)를 검색해서 클릭합니다.

 

 

코인 입출금시에 주소만 적는 코인도 있고 주소와 메모를 같이 적어야 하는 코인이 있는데. 이오스(EOS)는 주소와 메모 모두 적고 이체를 해야하는 코인이어서 아래와 같이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

 

 

클릭하고 바이낸스에 입금시 필요한 주소와 메모를 복사하고 업비트로 갑니다. 복사시에는 텍스트를 복사해도 되고, QR코드를 복사해도 가능합니다.

 

 

업비트에서 입출금을 클릭하고 마찬가지로 이오스(EOS)를 검색해서 클릭합니다. 클릭 후 출금하기를 선택하고 보낼 수량 입력 후 다음을 선택 후, 바이낸스에서 복사한 출금주소와 메모를 모두 복사하고 유의사항 체크하면 5분 이내로 바이낸스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단,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은 불안하시고 혹시나 모를 실수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은양을 테스트 삼아 보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외거래소로 코인을 보낸 후, 스테이블코인인 USDT나 USDC 혹은 BTC로 매도하고 원하시는 코인의 매수/매도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외거래소 이용 추가 Tip.

 

반대로 해외거래소에서 국내거래소로 출입금 시에는 위의 반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업비트에서 해당 코인 입금주소와 메모 복사해서, 바이낸스 출금 선택 후 출금주소와 메모칸에 복사해서 이체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김프 높을 때 들어오면 차익도 겟 할 수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 이용시에는 그냥 가입하는 것보다, 레퍼럴을 이용해서 가입하면 출금 수수료 할인이나, 이벤트 기간시 쿠폰 혹은 일부 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들이 많으니 꼭 제가 아래 기재해 드리는 레퍼럴이 아니더라도 원하시는 해외 거래소 레퍼럴로 가입하셔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와 싱가폴 거래소 비트겟 그리고 미국 거래소 FTX의 제 레퍼럴 링크 올려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비교해 보시고 원하시는 거래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O5QIJ460 

 

Create a free account | Binance

Register an account with Binance today

accounts.binance.com

 

비트겟 PC

https://www.bitget.com/ko/welfare?languageType=3&channelCode=nakawony&vipCode=t9nn&actCode=6 

 

비트겟 | BITGET | Better trading Better life

BITGET | 글로벌 최대 디지털 자산 계약 거래 플랫폼|CMC CoinGecko 수록|카피 트레이드 기능으로 글로벌 엘리트 트에리더 모집|비트코인_이더리움 최신 시세|BTC_ETH_USDT등 암호화폐 빠른 포지션

www.bitget.com

 

비트겟 모바일

https://m.bitget.com/html/pages/welfare/index.html?languageType=3&channelCode=nakawony&vipCode=t9nn&actCode=6 

 

Rewards Center

{{$t('i18n.welfare_title_1')}} {{$t('i18n.welfare_title_2')}} {{$t('i18n.welfare_title_4')}} {{$t('i18n.welfare_title_5')}} {{$t('i18n.welfare_title_6')}}

m.bitget.com

 

FTX

https://ftx.com/#a=34874366

 

FTX

 

ftx.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