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여의도 파크원, 페어몬트 호텔 그리고 현대백화점

by 7★★★★★★★ 2020. 5. 24.
반응형

올림픽대교나 강변북로를 타고 여의도 근처를 지날 때 면, 어느 순간부터 눈길을 끄는 높은 빌딩을 볼 수 있습니다. 건물 테두리를 빨간색으로 표현한 건물인데요. 이 건물은 포스코건설이 짓고 있는 ‘파크원’이라는 건물입니다.

 

옛 여의도 예전 통일교에서 ‘통일주차장’으로 운영하던 부지 4만6465㎡에 들어서는 대형복합문화시설 입니다. 파크원 은 지하 7층∼지상 72층·지상 56층 규모의 초고층 오피스 타워 2개 동과 8층 규모의 고품격 백화점 1개 동, 31층 규모의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1개 동으로 건축되고 있습니다. 현재 여의도 랜드마크 시설인 IFC의 1.3배, 여의도 63빌딩의 4배 규모이며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여의도 파크원 의 설계는 세계적 건축가인 이탈리아 리차드 로저스가 맡았습니다. 리처드 로저스는 파크원의 위엄을 높이고 한국 전통 건축의 기둥 형상을 담아내기 위해 철구조물인 모서리 기둥을 건물 외부에 그대로 노출시켰습니다.

 

그는 외부로 드러낸 철골조의 색상을 고심하던 중 한국 전통 목조 건축들을 아름답고 장엄하게 표현한 ‘단청’에 주목했고, 적색이야말로 한국 전통 건축의 미학과 함께 미래 지향적이면서 강렬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최적의 색상으로 판단해서 파크원 의 노출 철골조를 강렬한 빨간색으로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파크원 은 각 시설별로 오픈 예정일로 상이한데, 그 중 제일 먼저 오픈되는 공간은 2개의 초고층 오피스 타워로 2020년 7월 오픈 예정입니다.

 

파크원 에 들어설 호텔은 아코르 그룹의 페어몬트 호텔 이 국내 최초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기존 아코르 그룹의 호텔 브랜드 중 국내에는 이브스 계열의 미드 스케일 호텔과 업 스케일 노보텔이 전부였는데, 페어몬트 호텔은 국내에서 처음 소개되는 아코르 그룹의 럭셔리 호텔입니다.

 

 

페어몬트는 아코르 그룹으로 인수합병된 FRHI의 럭셔리 스케일 호텔 브랜드입니다. 페어몬트(Fairmont), 래플(Raffles), 스위소텔(Swissotel) 3개 브랜드를 소유한 캐나다계 체인으로 모두 150여 개의 호텔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페어몬트 호텔은 전 세계 26개국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캐나다 퀘백에 위치한 ‘페어몬트 샤토 프롱트낙 호텔(Fairmont Le Chateau Frontenac)’이 tvN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전파를 타면서 국내에서 유명해진 호텔입니다.

 

 

페어몬트 호텔 객실은 326여 개 규모이며 최고층 루프탑 테라스 레스토랑 및 바를 비롯해 수영장, 스파 등의 휴게시설과 각종 회의와 비즈니스 행사를 위한 미팅룸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오픈은 2020년 10월 예정입니다.

 

2021년 1월에 문을 열 서울 최대 규모의 백화점 은 여의도 파크원 현대백화점 입니다. 영업면적 8만9100㎡ 규모로 현대백화점 판교점 (9만2416㎡)에 버금가는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현대백화점측은 현대백화점 여의도 점을 그룹의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개발해 대만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키운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 은 또한 여의도 파크원 백화점 개장 전에 올해 6월과 11월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 과 남양주점’을 오픈하며, 코로나19로 몸집을 줄이는 다운사이징을 하는 경쟁사들과는 반대 행보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국에 6개의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은 오는 6월과 11월 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5만 3586㎡)과 남양주점(6만 2150㎡)을 각각 개점하고, 2021년 1월에는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인 여의도 파크원 현대백화점(8만 9100㎡)이 문을 열 예정입니다.

 

대전 유성구 용산동에 문을 여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은 중부권 최대 규모의 아울렛 이 될 전망입니다. 북대전IC·신탄진IC와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아울렛 주변에 자연을 테마로 한 4개의 대규모 공원이 어우러져 있어 대전 이외에도 세종·청주·울산 등 충청권은 물론 전북·경북지역 등 광역 상권의 원정쇼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백화점 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울렛 중 가장 큰 규모가 될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남양주점’은 영업면적 6만2,150㎡(1만8,800평)으로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남양주점은 구리IC·남양주IC·북부간선도로와 인접해 있어 남양주시와 인접한 서울 노원·중랑·강동구과 경기도 구리·하남시 등 서울·수도권 동부 전반에서 차량으로 20~30분 이내에 접근 가능해 고객 집객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IFC몰의 개장으로 여의도가 정치, 금융 허브에서 쇼핑 공간으로 까지 확대되는 추세를 보였는데요. 2020년 하반기 파크원의 초고층 복합문화공간 시설의 개장으로 여의도 유동인구 가 다변화되며 더욱 증가하고 상권이 더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파크원 은 방문자들의 방문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까지 무빙워크가 설치된 지하 연결보도가 직통 연결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