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넷플릭스 공개 2주만에 인기 Top 10 등극한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은?

by 7★★★★★★★ 2020. 11. 27.
반응형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캐릭터들이 있죠. 핑크퐁 아기상어와 뽀로로 등이 우리나라에서 탄생해서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표 캐릭터들인데요. 그 인기 캐릭터들을 뒤를 이을 신흥 캐릭터가 탄생했다는 소식입니다.

 

 

주인공은 우리나라 기업 몬스터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브레드 이발소’인데요. ‘브레드 이발소’는 올해 8월 넷플릭스에 진출했는데, 8월 15일 공개 2주만에 넷플릭스 북미지역 탑10에 올라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브레드 이발소’의 톱10 진입은 국내가 아닌 전세계 넷플릭스 순위를 집계한 결과로, 키즈콘텐츠가 아닌 TV Show 부문 전체 톱10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데요, ‘브레드 이발소’는 넷플릭스 TV Show 톱10뿐 아니라 넷플릭스 키즈&패밀리, 넷플릭스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도 톱10에 진입하며 향후 해외시장 진출도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브레드 이발소’는 넷플릭스에 이어 아마존 프라임에도 론칭했는데요. 아마존 프라임은 아마존닷컴의 자회사로 현재 미국에서는 넷플릭스 다음으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OTT 플랫폼입니다. 뿐만 아니라 ‘브레드 이발소’는 중국 최대 완구사 중 하나인 ‘알파’를 방영 대행사로 두고 본격적인 중국방영을 시작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현재 브레드이발소 중국어 더빙작업이 마무리 중에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더 많은 국가와 플랫폼에서 방영이 계획되어 있는 ‘브레드 이발소’가 글로벌 캐릭터로 더욱 성장할 것이라 기대되는데요.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9월 1일부터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원, 애니박스를 통해서 ‘브레드 이발소2’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가 등장하는 '코로나19 시민 격려 영상'과 '음식물 휴대 탑승 예절 영상'이 1호선과 4호선을 제외한 서울 지하철 전체 노선에 노출되면서 대중에게 캐릭터 친밀도가 향상되고 있습니다.

몬스터스튜디오 관계자는 “브레드이발소 제작진이 만드는 신작 체리툰이 유튜브와 틱톡에서 주목받고 있다. 체리툰은 유튜브 채널 게시 4개월만에 구독자 8만명을 돌파했으며 틱톡에서는 17만명의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며 “20대 초중반의 젊은 직원들로 이뤄진 체리툰 제작진은 10~20대 여성들이 공감할 소재를 영상툰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에 몬스터스튜디오는 앞으로 체리툰을 출판, 방영, 상품라이선스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차기작에 대해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