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 과 관련된 것들

직장인 신용대출 연봉대비한도 얼마까지 가능할까요?

by 7★★★★★★★ 2021. 5. 16.

 

근로자라면 자금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이러한 의문은 한번쯤 가진적이 있으실것입니다. 은행 혹은 타 기관을 이용하여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로 얼마까지 가능할까? 라는 물음 말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3,000만원의 연봉을 받고 있다면 어느정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저신용 직장인 대출 은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요?

 

 

신용점수에 특별히 문제가 없다면 1금융권인 주거래 은행을 활용하여 받는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금리 및 한도 부분에서 가장 유리하게 산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최대로 얼마까지 받을 수 있을까요? 1금융권에서는 아주 큰 금액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잘나와야 연봉대비 100프로가 채 되지 않습니다. 맥시멈을 2,700~3,00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은 기존 1금융권 오프라인 은행들보다는 똑 같은 조건과 신용점수라도 조금 더 대출한도가 나오긴 하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정부의 적극적인 신용대출 규제로 인해 예전보다 조금은 더 어려워진 측면이 있긴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과거에 약간의 문제가 있거나 주거래은행에 기대출이 존재하거나, 아니면 저신용 직장인 대출 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외국계은행 또는 제 2금융권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상대적으로 제1금융권에 비해 심사가 유한편입니다. 7등급까지도 은행 내부기준 커트 라인에 맞는다면 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저신용자분들 저신용 직장인 대출 도 연체만 아니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한도 부분에서도 1금융권에 비해 상당부분 크게 나옵니다. 만약 신용도가 우량하고 괜찮은 기업을 다니는데 제2금융권을 알아볼 경우에는 대출한도가 상당 부분 크게 나올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 대출한도 로 연봉대비 150프로 이상까지도 산출되기 때문에 큰 금액을 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저신용 직장인 대출도 1금융권에 비해 만족스러운 금액이 나오니 비교해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과거에는 대부업도 큰 금액으로 산출되었지만 현재는 거의 소액으로만 나오는 추세이고 금리가 법정 최고금리이기 때문에 권장 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현재 최고로 산출되는 금리는 24프로이며 보통 대.부.업은 만기일시상환으로 원금이 절감되지 않고 이자만 납부하기 때문에 1,000만원을 1년으로 봤을 때 240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이 이자만으로 나갑니다.

 

여기까지가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이고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은 햇살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소득대비 원리금부채비율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기 때문에 여러 건의 자금을 이용하고 있어도 추가적으로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할 때 사용하기 위해 마지막에 받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부가 운영하는 재단에서 보.증을 서주기에 7등급 이하로 낮은 신용점수의 분들도 저신용 직장인 대출 햇살론으로 7~8프로대 적은 금리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출을 받을 때 큰 한도도 좋지만 소득 대비 높은 금액으로 받으면 추후 상환할 때 골치 아플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빌리는 금액과 앞으로의 상환 계획 두 가지를 고려하여 자금을 빌리는게 올바른 방법입니다.

 

 

간혹 높은 투자 수익률을 기대하고 자금을 크게 끌어다 쓰기를 원하시는분들도 있는데 이게 무조건 나쁘다는게 아니라 안되었을 경우의 리스크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되는 것만을 생각하다가 잘못 되기라도 하면 생활이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직장을 퇴사하고 사업 계획이 있는 경우에도 신중함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상환 기간은 보통 1년~5년으로 정할 수 있는데 기간에 따라 이자가 조금씩 달라지지만 자신에게 맞는 기간을 택하는 지혜가 요구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직장인신용대출한도가 얼마까지 가능할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정규직 근로자는 금융권에서 가장 우대를 받는 직종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로자지만 저신용 직장인 대출 을 알아보는 분들도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정보글을 보시고 자신에게 알맞는 방법을 컨택하시는게 가장 유리한 방향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