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 과 관련된 것들

현대 카드 결제 일별 이용 기간 및 결제일 변경 방법

by 7★★★★★★★ 2021. 5. 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고 계시나요?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고 계시다면 남은 하루도 Keep going in same situation 하시구요… 혹시나 기분이 우울하거나 안 좋은 일들이 생기셨거나 하시면.. 그래도 힘을 내자구요… 여러분들은 원하는 일이나 행동 모두 하실 수 있는 분들이시니까요~~ 아자~ 아자~ 파이팅!!!

 

자~ 긴 서론을 지나 오늘은 어제의 삼성 카드 결제 일별 사용 기간 소개에 이어.. 제가 삼성카드와 함께 같이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러분 어제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신용카드를 만들면서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결제일을 월급날 뒤로 해서 근처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결제일을 설정하다 보면.. 결제되는 금액의 사용 날짜가 월별로 딱 끊어지지 않아 가계부를 쓰기도 힘들고.. 내 카드값이 얼마 정도 나갈지 예상하기도 힘든게 사실인데요. 그래서 카드사별로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카드 사용 금액이 결제되는 날로 하는게 좋을 것 같다 하며.. 전 삼성카드가 그렇게 결제되는 매달 13, 14일 결제일 중 13일로 변경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삼성카드와 함께 사용하는 현대카드의 결제일 변경을 위해 현대 카드 결제 일별 사용 기간 을 확인해 봤더니 현대카드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청구되는 날이 12일 이네요… 

현대 카드 결제 일별 사용 기간 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위 이미지의 현대 카드 결제 일별 이용 기간은 개인카드에만 적용되는 기간이구요,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명세서 기준일(청구 작업일)은 휴일 및 업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정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내 이용건 중 명세서 기준일 이후 접수분은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지정 결제일이 수납기관의 휴일인 경우 다음날을 결제일로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대 카드 지정 결제일 24일, 26일은 S카드 전용 결제일입니다.

현대 카드 뿐만 아니라 모든 신용 카드 결제일을 대충 월급날짜에 맞춰 지정하다보면 언제부터 언제까지 사용한 카드내역인지 헷갈리게되며, 계획적인 카드 사용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 카드 결제 일별 사용 기간 을 확인 후,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날짜로 결제일 정하거나, 아니면 이용 기간에 따른 신용 카드 결제일을 지정하는게 방법이 될 것 입니다.

 

 

현대 카드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결제일은 매월 12일인데요.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카드 사용내역을 결제하는 날이죠. 따라서 지난달 카드값이 얼마나왔는지 계산하기가 아주 편리해, 많은분들이 신용카드 결제일을 12일로 하고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발급시 결제일을 다른날짜로 지정했다고 하더라도 홈페이지에서 쉽게 변경이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한번 변경시 3개월간 재변경이 어렵다는 점. 즉, 자주 변경할 수 없으니 잘 판단해서 변경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