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노애락-일상공유

'슬기로운 의사생활' 최대 수혜자 - '채송화'를 연기하는 배우 '전미도'

by 7★★★★★★★ 2020. 4. 13.
반응형

매번 드라마를 통해 새로운 스타를 만들어 내는 신원호 PD의 ‘픽(PICK)’이 또 통했습니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홍일점 주연으로 나오는 ‘전미도’ 배우님의 인기가 나날이 치솟고 있죠^^. 2012년 ‘응답하라 1997’ 이후 관련 시리즈로 연기자 정우, 류준열, 박보검 등을 인기 반열에 올려놓았던 신 PD의 선구안이 이번에도 또 다른 ‘스타’를 탄생시킨 듯 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채송화' - 전미도 배우

 

동그란 안경과 짧은 단발머리, 안정적인 톤과 정확한 발음, 실제 의사가 드라마에 나온 것 같은 느낌으로. ‘전미도’는 드라마 첫 주연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연기로 대중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 시켰습니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전미도가 연기하는 채송화는 5명의 의대 동기 중 홍일점이자 정신적 지주인 신경외과 교수입니다. 4명의 남자 동기 이익준(조정석 분), 안정원(유연석 분), 김준완(정경호 분), 양석형(김대명 분) 사이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내면이 강한 여성이죠. 단점이 없는 게 단점일 정도로 매사 완벽하고 똑 부러지는 성격의 송화는 후배들에게는 존경의 대상, 선배들에게는 신뢰감을 주는 인물이다.

 

특히 채송화의 별명은 ‘귀신’. 강의도 나가고, 수술도 많이 하고, 전공의 논문도 꼼꼼히 봐주고, 학회도 나가고, 주말에는 등산도 하고, 캠핑도 하고, 그러면서도 아침 7시 꼬박꼬박 출근하는 불가능한 스케줄을 소화하기 때문입니다. 냉철함과 동시에 인간미 넘치는 따뜻함까지 갖춘 모습은 그의 매력을 배가시키기 충분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채송화' - 전미도 배우

 

반전 매력도 빼 놓을 수 없죠. 단점이 없을 것 같은 채송화에게 유일한 단점은 음치라는 거죠. 음악 밴드에서 보컬을 맡은 전미도는 절대음치이자 절대박치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교회에서는 안무 대표로 나서서 열정을 불살르기도 하는 장면을 보여줬죠.^^

 

이처럼 전미도는 때로는 실제 의사처럼, 때로는 남자들 사이 홍일점이자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이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다른 주연 배우들에 비해 낯선 얼굴이다 보니 신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사실 전미도는 올해 데뷔 15년차로 뮤질컬계에서 톱스타로 인정받는 인물입니다.

 

 

1982년생인 전미도는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했습니다. 2008년 연극 <신의 아그네스>에서 범상치 않은 연기력을 가진 신예로 주목받았고, 이후 연극과 뮤지컬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 왔죠. 전미도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미친 캐릭터 소화력’인데요. 맑고 청순한 여주인공(<베르테르> <번지점프를 하다>)은 물론이고, 냉철하고 지적인 외교관(<오슬로>)이나 인육 파이를 만드는 기괴한 캐릭터(<스위니토드>), 인간을 유혹에 빠뜨리는 악마(<메피스토>)에 이르기까지, 어떤 배역이든 ‘그게 전미도였어?’ 싶을 정도로 완벽하게 변신해버리는 연기력을 지녔습니다.

 

전미도 배우

 

수상경력도 화려합니다.

2015년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시작으로 2017년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2017년 제6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여자인기상, 2018년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잇달아 수상했습니다.

 

전미도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최대 수혜자’라는 말도 나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로 정우, 유연석, 류준열, 박보검, 혜리 등을 스타의 반열에 올려놓았던 신원호 감독의 선구안이 이번에도 통했다는 평이죠. 사실 전미도 배우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캐스팅 된 이유는 같이 연기를 하는 조정석, 유연석 배우가 신원호 감독에게 추천하고, 그로 인해 오디션을 볼 때 전미도 배우가 대본을 읽는 순간 송화 캐릭터가 신원호 감독에게 딱 생각이 났다라는 일화도 있습니다.

전미도 배우

 

이런 평가에 대해 신원호 감독은 “전미도에 대한 호평이 모든 반응 중 가장 감사하고 안도하게 된다. 무대에서 잘 쌓아온 연기력과 매력이 송화를 통해 잘 투영되고 잘 전달된 것 같아 다행”이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음치로 나오는 전미도 배우, 실제 노래 실력 영상 모음이 유튜브에 올라와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해당 영상에는 ‘어쩌면 해피엔딩’, ‘닥터 지바고’, ‘원스’, ‘베르트르’, ‘번지점프를 하다’, ‘해를 품은 달’, ‘메피스토’ 등 여러 작품에서 공연하는 전미도 배우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 같이 보시면서 극중 음치가 아닌 실제로 노래 잘 부르는 전미도 배우의 매력에 더욱 빠져보실까요? ^^

 

슬기로운 의사생활' 속 음치 전미도, 실제 노래 실력은? 무대영상 모음z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