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노애락-일상공유

2주 더 연기된 개학.. EBS 온라인 클래스로 온라인 학습 관심

by 7★★★★★★★ 2020. 3. 18.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초,,고 개학이 또 2주 연기되어 4 6일로 개학이 연기되었는데요. 그로인해 오프라인 학교 수업을 대체하는 온라인 수업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나라 교육방송의 대표 EBS 온라인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EBS는 교육부와 공조하여 온라인 상에서 학급별로 학습 관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진행하는데요. EBS 온라인 클래스는 선생님이 개설해야 하며 학급 단위, 과목 단위로 선생님이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선생님이 개설한 온라인 클래스를 학생들은 선생님이 공유한 링크를 통하거나, 학교명 검색을 통해 클래스 가입 후 선생님의 승인이 완료되면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는 초등, 중학, 고교 EBS 무료 강좌 중 일부가 제공되며, 3월 기준 교과과정에 맞춰 제공된다고 합니다.

 

선생님은 인증을 받은 EBS 회원으로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EBS 측은 학생들의 검색이 용이하게 클래스 이름에 학교와 학년, 반을 정확히 가입해달라고 선생님들께 부탁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전국의 초중고 개학이 2주 더 연기된 가운데, 각 지역의 교육청은 학생 자율형 온라인 학습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각 학교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에는 차이가 있으나 EBS 온라인 클래스는 그 중 하나의 방식입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외에 주요 온라인 클래스는 학교가자.COM, 디지털 교과서, 에듀넷 e학습터, 위두랑, 한글 또박또박, 기초학력향상지원꾸꾸 등이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에게 맞고,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클래스를 개학 하기 전까지 잘 활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예전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야외활동 마음껏 하고 평범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