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제주도에 새롭게 찾아올 ‘JW 메리어트 스파 앤 리조트’ 조감도

by 7★★★★★★★ 2020. 9. 21.
반응형

현재 제주도에 메리어트하면 신화월드에 있는 메리어트만 존재하는데요. 지난 번 제주도 여행을 하며 해안가 드라이브 도중 엄청 큰 공사현장이 있어서, 무슨 공장현장인가 했더니 ‘JW 메리어트’ 공사현장이더라구요.

 

 

 

 

JW메리어트는 서귀포시 해안가에 건설 중 인데요.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많은 소식은 없는데, 공사가 현재 현대건설을 통해 진행 중인거 보니 몇 년 안에 멋진 호텔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W메리어트 스파 앤 리조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 WATG가 설계했는데요. WATG 홈페이지를 보니 JW메리어트 스파 앤 리조트 조감도가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https://www.watg.com/project/jw-marriott-jeju-jeju-island-south-korea/

 

참고로 WATGS는 'Wimberly, Allison, Tong & Goo'의 약자로,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 국제적인 건축 설계 회사입니다.

 

WATG에 따르면 제주도에 새롭게 들어설 JW메리어트 스파 앤 리조트는 210개의 호텔 객실과 78개의 레지던스로 구성 될 예정이며, 바다 옆 절벽 위에 위치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 될 것 같습니다.

 

 

 

 

WATG의 설명에 따르면 JW 메리어트 스파 앤 리조트는 제주 고유 건축물을 추상적으로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제주도 고유의 곡선 지붕의 위아래를 뒤바꾸어 아래쪽에 무늬가 있는 격자를 표현하였다고 하네요.

 

또한 제주도 전통의 화산돌과 슬레이트 건축물의 디자인은 제주 용암암과 다공성 건축 기법을 활용한 역동적인 패턴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제주도의 그림 같은 해안선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될 예정입니다.

 

 

 

 

인피니티 수영장에서 바라보는 제주도의 바다 정말 멋진 곳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본 공사장이 위치한 그 곳은.. 관광객이 북적이는 곳이 아닌 서귀포시 해안가 외딴 곳이었는데.. JW 메리어트 스파 앤 리조트가 들어서면 주변 풍경이 많이 바뀔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