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이커머스 시장의 조용한 강자 - 오케이몰 (Okmall)

by 7★★★★★★★ 2020. 3. 1.

몇 년전 한창 아웃도어 열품이 불 때,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광고를 여기 저기서 보고 들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때 이후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아웃도어 전문 쇼핑몰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몇 년전 제가 직접 오케이몰을 방문하여 제가 영업하는 제품들을 거래했던 적이 있었는데, 2014년 사명을 오케이몰로 바꾸고 조금씩 조금씩 쇼핑몰의 주 타겟이 바뀌고 있던 시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설립 초기 아웃도어 전문 쇼핑몰이었던 오케이몰은 2020년 현재는 하이앤드 및 명품 브랜드들을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상에서 최저가로 공급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쇼핑몰인 듯 합니다. 소비자들의 인식도 조금씩 바뀌어 오케이몰에서 비싼 브랜드의 제품들을 점점 더 많이 구매하고 있는 듯 보이구요. 저도 2020년부터 회사가 자율복이 되면서 맨투맨 티셔츠에 대한 관심이 생기며 오케이몰을 종종 들어가서 보고는 있는데, 아직 구매는 하지 못했습니다. 제 옷 보다는 가족들과 먹고, 아이의 옷이나 용품을 먼저 사야하기에요^^;;

 

오케이몰은 2000년 8월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아웃도어 용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해오다가, 2014년 7월 오케이몰로 사명을 변경하며 패션 의류, 신발, 가방, 뷰티, 잡화, 레저 의류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전환하였습니다. 2000년 설립 이후 매년 연 평균 5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15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패션명품 쇼핑몰로의 진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100조원 달하지만, 흑자를 내는 기업은 몇 곳 되지 않는 시장입니다. 이 시장에서 오케이몰은 15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 규모에 비해 아주 많이 알려진 쇼핑몰은 아니지만,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는 데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브랜드의 상품을 최저가로 살 수 있다는 메리트를 가지고 점점 확장 중이라고 생각됩니다.

 

오케이몰은 국내외 수천 여 개 브랜드 상품을 쿠팡 로켓배송과 같은 원리로(참고로 쿠팡은 로켓배송 상품은 쿠팡이 직매입하여 물류에 보관해서 로켓배송하지만, 그 외 다른 제품들은 일반 오픈켓과 같은 구조로 각 셀러들이 물건을 자율적으로 올리고 배송하는 시스템입니다.) 100% 직매입하여 군포에 위치한 물류창고에 보관, 판매하는 국내 유일의 완사입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정품 검수, 상품 등록, 묶음포장, 당일발송, A/S, 교환/환불, 고객 응대까지 전 과정을 오케이몰의 정직원이 100% 책임지고 처리하는 방식으로 쇼핑몰을 운영합니다. 제 경험상 고객이 작은 클레임이라도 걸면 오케이몰은 순순히 고객의 편에 서서 응대해 줍니다. 오케이몰의 모든 상품은 온라인 국내 최저가(네이버쇼핑 가격비교 기준)를 원칙으로 하며, 국내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110~120%를 보상하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케이몰은 웹과 앱상에 오케이몰의 매출과 회원수 그리고 배송건수 등을 투명하게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최저가 보상제도를 시행하면서 보상비율 및 가품 발견 개수 등 고객들이 신뢰하고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케이몰 홈페이지에서의 매출 확인 이미지

 

현재 주요 판매 제품은 설립 초기의 아웃도어 용품이 아닌, 스포츠/명품류 인 듯 합니다. 베스트 브랜드 순위 최상위권이 나이키, CP컴퍼니, 톰브라운, 구찌, 스톤아일랜드, 아디다스, 오프화이트 등 인걸 보면요. 오케이몰 브랜드 순위도 홈페이지에서 1위부터 90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혹시나 브랜드 제품들 조금이나마 싸게 사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면, 오케이몰 한번 들어가서 서칭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