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쉼표,

미스터트롯 장민호 나이, 프로필, 아파트 그리고 '읽씹 안읽씹' (영탁)

by 7★★★★★★★ 2020.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정오에 말매된 장민호의 ‘읽씹 안읽씹’이 화제여서, 트로트 가수 장민호와 그의 신곡에 대해 알아볼 겸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장민호씨는 미스터트롯 에서 최종 6위를 차지해 Top7 안에 들어간 트로트 가수인데요. 무려 97년도에 데뷔를 하고 수많은 실패를 극복하고 미스터 트롯을 통해 전성기를 맞이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장민호 씨는 1997년 아이돌 그룹 유비스로 데뷔했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소속사 사장에게 지속적인 구타를 당하는 등 험난한 일을 겪어왔습니다. 

 

2004년에는 발라드 그룹 '바람'으로 데뷔했지만 이 역시 실패했고, 2011년 트로트가수로 다시 무대에 올랐지만 이 역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KBS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 출연하여 우승을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인기가 없어서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ㅠㅠ 

그러다 2014년 발표한 '남자는 말합니다' 가 히트를 하면서 17년의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트로트 인기가수가 되었습니다. 이후 미스터트롯에 신인의 마음으로 출연하여 6위에 입상하면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중입니다. 

 



장민호 씨의 이런 인생 역경사를 알게되니 그의 성공이 그냥 이루어지지 않은 것임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공중파 프로그램인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에도 출연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중입니다.

미스터 트롯을 통해 전성기를 열면서 잘생긴 외모로 중장년층의 BTS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장민호씨가 8일 정오에 신곡을 발표해서 화제입니다.

장민호 씨의 신곡은 디지털 싱글 ‘읽씹 안읽씹’으로 2020년 6월 8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신곡 '읽씹 안읽씹'

 

‘읽씹 안읽씹’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등을 통해 프로듀서로도 역량을 드러내고 있는 같은 미스터 트롯 출신의 영탁과 작곡가 지광민이 같이 작업한 댄스 트로트곡입니다. 신나는 리듬과 남성적인 일렉기타 사운드가 더해져 장민호씨의 허스키한 목소리의 매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는 평입니다.

 

가사 내용은 일상에서 흔하게 접하는 "문자를 무시당하는 상황"을 재치있게 잘 표현했는데, 가사가 장민호 특유의 캐릭터와 잘 맞아 기존 트로트와는 다른 유머스러우면서도 유쾌한 곡이라는 평가입니다.

 

 

또한 적재적소에 배치된 국민 코러스 김현아의 코러스와 영탁이 직접 녹음한 나레이션이 곡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단 세 차례 만에 녹음을 끝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이번 신곡 "읽씹 안읽씹"은 장민호에게 꼭 맞는 곡이라는 평가인데요.

 

음원 발매 하루 전 방송 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를 통해 데모 버전이 선공개 되면서 발매전부터 큰 관심을 받은 곡이라 이번 장민호씨의 신곡은 발표되자마자 실검을 장악하였습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장민호 신곡 ‘읽씹, 안읽씹’의 가사 내용 한 번 살펴 볼까요?

 

'읽씹 안읽씹' 가사

 

밥도 아닌데 왜 뜸을 들이니
말을 거는데 대답이 없는데 왜
지가 선톡해놓고 도대체

아 미치겠는데 답답한 건 또
못 참겠는데
다이얼 돌렸는데 왜 안 받는대?

내 톡 왜 씹어
읽은 거 다 아는데 씹어
답장도 못 할 만큼 바뻐
핸드폰 달고 살잖아

이제는 안 읽고 씹어
안읽씹이 훨씬 더 나뻐
내가 뭐 단톡방이냐
알림 꺼놓게

 


모르는 번호 나도 잘 안 받지
혹시 내 이름 저장이 안 돼 있니 왜?
선톡은 왜 한 거니 도대체

아 신호 가던데 두 번만 울리고
끊어지던데 수신 거부한 거니?
나 보이스피싱이니?

내 톡 왜 씹어
읽은 거 다 아는데 씹어
답장도 못 할 만큼 바뻐
핸드폰 달고 살잖아

이제는 안 읽고 씹어
안읽씹이 훨씬 더 나뻐
내가 뭐 단톡방이냐
알림 꺼놓게

내가 뭐 대출 전화냐
스팸 해놓게


트로트 동생들의 응원

 

장민호 씨는 '미스터트롯' 의 맏형으로 이번 신곡 발표 후, 같이 미스터트롯에 출연했던 동생들로부터 따뜻한 응원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미스터트롯' 맏형 장민호의 신곡 '읽씹 안읽씹' 발표에 영탁, 이찬원, 김호중 등 '트롯맨 동생'들이 열렬한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읽씹 안읽씹'의 작곡을 맡은 가수 영탁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 형 안 읽씹하신다. 이렇게 자기 노래에 충실하다"는 글과 함께 장민호에게 보낸 메시지를 캡처한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영탁이 '읽씹 안읽씹' 발매 직후 장민호에게 메시지를 보냈지만 답장을 받지 못한 대화 내용이 담겨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찬원은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의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담긴 영상에 등장해 장민호를 향한 따뜻한 응원을 보냈는데요. 영상 속 그는 "민호 형의 '읽씹 안읽씹'이 드디어 공개됐다. 너무너무 축하드린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영탁 형이 만든 민호 형의 '읽씹 안읽씹' 많이 많이 사랑해주시고 들어주시고 관심 가져줬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민호형 제 카톡 씹지 마시고, 사실 제가 민호형 카톡을 많이 씹어서 죄송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트바로티' 김호중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큰 형님 '읽씹 안읽씹'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앨범의 커버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는 또 '미스터트롯'의 둘째인 영탁의 작곡으로 탄생했음을 알리며 두 사람을 같이 응원했습니다.

 

 

장민호 아파트 

 

한편 5월 24일 방송된 미우새에서 장민호 씨의 이사한 새로운 아파트가 방송을 타 화제가 되었는데요. 장민호 씨가 성공하기 전에는 서울에 보증금 20만 원에 월세 20만 원짜리 집에 살았는데, 그때 온몸에 벼룩이 올랐다고 하며, 지금의 새 집에 만족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현재 집은 그동안 수고했다며 소속사 대표가 새로 마련해준 집이라고 합니다. 아파트 위치는 송도호반 3차라고 합니다. 장민호씨가 사는 곳은 34평으로 시세는 약 6억대라고 합니다. 송도 호반 3차 아파트는 잘 빠진 구조와 개방감으로 유명하며 아파트 단지에 수영장, 스크린 골프장 등 커뮤니티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최신식 아파트입니다.

 



장민호 씨가 과거 수영강사를 했던 경력도 있는데, 커뮤니티 시설에서 수영도 할 수 있어서 좋아 보입니다.

장민호 씨의 새 아파트에 미스터 트롯에 같이 출연한 영탁 씨가 찾아와서 같이 커튼을 다는 모습이 방영되었는데, 두 분이 어리버리한 브로맨스로 반전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장민호 프로필

 

본명 : 장호근
출생 : 1977년생. 올해 43세.
고향 : 인천광역시
신체 : 180cm, 70kg, A형
학력 : 인천대건고등학교 > 중부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
데뷔 : 1997년 유비스 1집 앨범 (You Will Be With Us)
별명 : 트롯계의 BTS, 트롯 신사, 사슴눈
특이사항 : 중국어에 능통함. 사랑의 콜센터에서 월량대표아적심을 불러 완벽한 중국어를 자랑함.

여권사진에 수염이 있어 아랍인으로 오해받아 세관심사에 걸린 적이 있음.

빨간 속옷을 모으는 취미가 있음. 스튜어드 준비를 한 적이 있음. 수영강사 경력이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