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I'M BACK 다시 우리 곁에 돌아오는 마이클조던 그리고 넷플릭스 '더 라스트 댄스'

by 7★★★★★★★ 2020. 4. 17.
반응형

전설적인 농구황제 이자 지금의 전 세계적인 NBA의 인기의 초석을 만들어 준 ‘마이클 조던’의 다큐멘터리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큐멘터리 이름은 ‘더 라스트 댄스(The Last Dance)’ 입니다.

 

‘더 라스트 댄스’는 시카고 불스가 두 번째 3연패를 달성했던 1997-1998 시즌에 촬영된 인터뷰 영상과 비공개 영상으로 만들어진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지난 2018년 5월에 제작이 확정되며,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있던 다큐멘터리이구요. 회당 60분 총 10부작으로 제작됐다고 합니다.

 

더라스트댄스

 

‘더 라스트 댄스’는 ESPN과 넷플릭스과 준비한 스포츠 다큐멘터리입니다. 당초 올 여름 방영될 예정이었지만 예상보다 일찍 팬들과 만나게 됐습니다.

 

일단 미국에선 ESPN이 먼저 방송합니다. ESPN은 오는 19일부터 5월17일까지 10부작을 순차적으로 방영할 예정이며, 미국 이외 지역에선 4월20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됩니다.

 

‘더 라스트 댄스’ 방영 일정이 앞당겨진 것은 코로나19 때문이라고 할리우드 리포터가 전했습니다. 프로농구, 프로야구 등 주요 스포츠들이 일제히 취소되면서 ESPN 같은 스포츠 전문 채널들이 중계를 대체할 콘텐츠가 시급하게 필요해졌기 때문이라는 이유입니다.

 

I'M BACK 마이클조던

 

미국 프로농구(NBA)는 지난 3월11일부터 잔여 시즌 경기를 잠정 중단했으며,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개막 일정도 현재로선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스포츠 콘텐츠에 굶주린 많은 팬들에겐 ‘더 라스트 댄스’가 큰 위안이 될 전망입니다.

 

‘더 라스트 댄스’는 1990년대 중반 마이클 조던이 스타로 부상하면서 소속팀 시카고 불스에 여섯 차례 챔피언 트로피를 안겨주는 과정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특히 ‘더 라스트 댄스’는 시카고 불스 팀이 마지막으로 NBA 챔피언에 등극했던 1997-1998 시즌 경기 중 소개되지 않은 장면 500여 개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더라스트댄스

 

불스 왕조의 리더였던 마이클 조던을 비롯해 스카티 피펜, 데니스 로드맨 등 추억의 스타들의 생생한 모습을 함께 만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스카티 피펜, 데니스 로드맨 뿐만 아니라 시카고 왕조의 주역들, 마이클 조던과 함께 코트를 밟았던 인물들이 인터뷰이로 대거 출연할 전망입니다.  필 잭슨 감독, 토니 쿠코치, 스티브 커 골든스테이트 감독, 아담 실버 NBA 총재, 최근 세상을 떠난 코비 브라이언트도 이 다큐멘터리를 위해 인터뷰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더 라스트 댄스’ 다큐멘터리의 감독인 제이슨 헤히르 감독은 "마이클 조던과 90년대 불스는 단순한 스포츠 슈퍼스타가 아니라 세계적인 현상"이라며 "조던이라는 한 남자와 불스 팀의 놀라운 영향을 탐구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거의 3년 동안 우리는 시대를 정의하는 왕조의 결정적인 이야기를 제시하고 이 스포츠 영웅들을 인간으로 표현하기 위해 멀리까지 샅샅이 뒤졌다. 시리즈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누린 만큼 시청자들이 즐겨봤으면 좋겠다"며 "마침 NBA도 쉬고 있어 팬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싶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클조던

 

‘더 라스트 댄스’의 주요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1993년 첫 NBA 3연패를 이룬 마이클 조던은 비극적인 죽음을 맞은 아버지의 꿈이었던 ‘메이저리거’가 되기 위해 야구선수로 전향하며 농구선수 은퇴를 선언합니다. 2년간 마이너리그를 전전했던 조던은 1995년 45번을 달고 NBA 코트에 복귀합니다. 

 

조던이 이끈 시카고는 1995-96시즌 당시 NBA 역대최다승인 72승을 거두고, 이후 시카고는 NBA 파이널 3연패에 성공했지만 그 이면에는 순탄치만은 않았던 우승 이야기가 있습니다. 당시 3연패를 노리던 조던과 리빌딩을 원하는 구단 수뇌부 사이에 갈등이 있었던 것이죠. 

 

 

2인자 스카티 피펜 역시 식스맨 토니 쿠코치와 팀내 역할을 두고 갈등을 빚었습니다.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당사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뒷이야기를 가감없이 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던의 불스에게 2년 연속 패해 준우승에 그친 존 스탁턴 등도 등장하구요. 

 

이밖에 코트 바깥에서 진솔한 인간 마이클 조던의 모습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특히 마이클 조던의 활약상을 직접 경험했던 저 같은 그때 그시절 팬들과 조던시대를 겪지 못한 젊은 세대들 모두에게 큰 선물이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시카고불스 마이클조던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농구 선수인 ‘마이클 조던’의 현역 시절 모습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스포츠가 없는 삶을 살고 있는 요즘 넷플릭스를 통해 보게 될 ‘더 라스트 댄스’가 스포츠를 보고 싶어하는 그리고 마이클 조던을 잊지 못하는 많은 팬들을 넷플릭스로 모이게 할 거라고 예상됩니다.

 

 

전 예전에 마이클 조던 다큐멘터리가 제작되고 넷플릭스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한 그 순간부터 이 작품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사실 6월달에나 개봉한다고 했었는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조금 빠른 공개가 결정되었네요…

 

한 번에 모든 에피소드가 공개되지는 않아서 몰아볼 순 없겠지만, 공개될 때마다 아마도 당일날 전 넷플릭스를 통해 마이클 조던 그리고 시카고 불스의 다큐멘터리인 ‘더 라스트 댄스’를 시청하고 있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도 같이 보실까요? ㅎㅎ

 

더 라스트 댄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