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몽클레르 럭셔리 패딩 브랜드 기업 탄생, 몽클레어 스톤아일랜드 인수

by 7★★★★★★★ 2020. 12. 11.
반응형

스톤아일랜드가 몽클레르(MONCLER)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이태리 럭셔리 패딩업체 몽클레르(Moncler)가 경쟁사인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를 14억 유로(약 1조8천419억원)에 인수한 것인데요. 몽클레르가 외부 브랜드를 인수한 거 자체가 처음이고, 단순 회사 매입이 아닌 오너가문까지 통째로 힘을 합친 인수입니다. 몽클레르와 스톤아일랜드는 일단 각자 독자적으로 운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톤아일랜드는 오너 겸 CEO 가문이 지분의 70%, 싱가폴 국부펀드 테마섹이 지분의 30%를 보유중이었는데, 몽클레르는 현금과 주식을 섞어서 스톤아일랜드의 지분을 모두 매입 예정이며, 스톤아일랜드 CEO는 몽클레르 이사회에 참여 예정입니다.

 

인수 확정 후, 몽클레르와 스톤 아일랜드는 럭셔리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함께 발전해나갈 것을 발표했는데요. 두 브랜드는 ‘패션을 넘어, 럭셔리를 넘어’라는 철학으로 진화하는 문화 코드를 해석하는 능력과 새로운 럭셔리 부문에서의 입지를 강화와 동시에 체험, 포괄성, 공동체의 소속감을 향한 발전 그리고 문화, 음악, 스포츠를 포함한 더욱 강력한 문화 코드를 공유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레모 루피니(Remo Ruffini)와 카를로 리베티(Carlo Rivetti)는 미래에 대한 두 브랜드 비전을 굳건히 하며 몽클레르와 스톤 아일랜드의 정체성과 자율성을 존중하며 기업의 발전을 가속시키는데 집중함은 물론 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각 브랜드의 경영적, 창조적 문화와 기술적인 노하우를 한데 모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특히 몽클레르는 스톤 아일랜드와 함께 미국 및 아시아 시장, DTC 채널에서 중요한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다우 존스 지속가능성 경영 지수(DJSI)에서 2년 연속으로 섬유의류와 럭셔리 상품군 부문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 지속가능성 문화에 대한 부분도 계속 유지 및 확대 예정이라고 합니다.

 

 


몽클레르 회장이자 CEO인 레모 루피니는 다음과 같이 말했는데요. “저는 언제나 유행과 관습을 넘어, 특별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친밀한 브랜드를 키워내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비전을 공유하는 스톤 아일랜드와 함께 미래를 같이 그려 나가고자 합니다. 명성 높은 사업가가 이끄는 스톤 아일랜드는 브랜드가 지닌 특별한 기술력과 뚜렷한 포지셔닝으로 탁월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커뮤니티와 강렬한 유대를 쌓으며 성공 신화를 이륙해왔습니다. 몽클레르는 이 브랜드과 함께 전통적인 고정관념을 넘어서, 새로운 개념의 럭셔리를 제안하려 합니다. 우리는 공동체와 경험, 문화적 교류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폭 넓은 세계관에 대한 믿음으로 항상 서로가 소통하며 소유의 개념을 넘어 일부로 자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탈리아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모든 것이 불확실하고 예측할 수 없는 이런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때이니만큼 미래를 위한 새로운 에너지와 영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같은 가치와 경영 방식, 혁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며 사람들을 아끼고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두 이탈리아 브랜드의 만남을 기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몽클레르 회장이자 CEO인 레모 루피니는 이번 인수를 기점으로 핵심 시장인 아시아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습니다.

 

 

스톤아일랜드는 이탈리아 출신 마시모 오스티에 의해 1982년 설립된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젊은 층에 특히 인기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스톤아일랜드는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 24곳에 매장을 두고 있고, 한국에도 진출해 서울·대구 2곳에 판매 거점을 세운 상태입니다.

 

스톤아일랜드는 첨단 직물 소재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기온에 따라 색깔이 바뀌는 옷을 선보여 주목을 받아왔는데요. 이번 인수로 몽클레르의 제품군이 한층 다양해져 이탈리아는 물론 해외에서의 시장 지배력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편, 스톤아일랜드에는 전 세계 218개에 달하는 몽클레르 판매망을 활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몽클레르 브랜드는 1952년 프랑스 남동부 산악마을 모네스티에 드 클레몽에서 탄생했으나, 경영 위기를 겪던 2003년 패션 사업가 루피니에 인수되며 이탈리아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본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브랜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