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넷플릭스 오리지널 블랙핑크 다큐멘터리 공개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by 7★★★★★★★ 2020. 10. 14.
반응형

최근 넷플릭스 신작 라인업을 보니, 제가 좋아하는 걸그룹인 블랙핑크의 다큐멘터리 소식이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전 서태지와 아이들부터 이 그룹과 관련된 대부분의 것들은 좋은 쪽으로 보는 성향이어서, YG도 좋아했고 그래서 블랙핑크도 2NE1이 없는 지금 저의 최애 걸그룹입니다.^^;

 

 

블랙핑크의 다큐멘터리가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된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2016년 데뷔 후 단기간에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스타가 되기까지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던 4인조 실력파 걸그룹 블랙핑크가 숨 가쁘게 달려온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는 블랙핑크가 2016년 데뷔 이래 숨가쁘게 달려온 4년의 시간을 담았는데요. 연습생 시절부터 글로벌 스타로 성장한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영상을 비롯해 숙소 생활, 무대 뒷이야기 등이 다양하게 조명됐다고 합니다. 앨범 녹음 과정과 4인 멤버들의 진솔한 인터뷰를 통해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어떻게 시너지를 발휘하고 그 안에서 개개인의 삶을 녹여내는지 엿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소금. 산. 지방. 불>로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선보였던 캐롤라인 서 감독이 연출을 맡았는데요. 블랙핑크의 연습생 시절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블랙핑크의 비공개 독점 인터뷰는 물론 데뷔 전 영상과 숙소 및 무대 뒤의 이야기 등 다양하게 보여준다고 알려져서 블랙핑크 팬들에게 기대감을 안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앨범 녹음 과정을 통해 각 멤버의 뛰어난 재능이 그룹 블랙핑크로서 어떻게 시너지를 발휘하는지도 엿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블랙핑크는 지수, 제니, 로제, 리사로 이루어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전 세계적으로 활동을 넓혀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블랙핑크는 지난 8월 31일에는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K팝 걸그룹 최초 트로피를 받는 등 발매하는 곡마다 국내외 차트 상위권을 휩쓰는 명실상부 최고의 걸그룹으로 손꼽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유명 해외 아티스트와 콜라보를 하는 등 매 행보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차세대 K팝 열풍을 이끌어 가고 있는 대세 그룹이죠.

 

블랙핑크는 현재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발표한 후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랙핑크의 ‘THE ALBUM’은 지난 2일 음원 발매 직후 세계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고, 6일 출시된 음반은 단숨에 K팝 걸그룹 역대 초동 판매량 최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 빌보드 200 차트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2위로 진입,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우는 쾌거도 이뤄냈죠.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앨범 타이틀곡 ‘Lovesick Girls’는 글로벌 유튜브 유튜브 송 톱100 차트(10월 2일~10월 8일 집계)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아담 델 데오 다큐멘터리 VP는 "지난 몇 년간 K팝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걸그룹인 블랙핑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롤라인 서 감독이 블랙핑크 멤버들과 좋은 관계를 쌓는 덕분에 멤버들의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순간들을 포착할 수 있었다. 블랙핑크 팬들과 넷플릭스 시청자들에게 그들의 진솔한 삶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랙핑크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전 세계 블링크(팬덤)와 나누는 것이 기대된다"며 "이번 작품이 시청자분들께 기쁨을 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블랙핑크의 이야기를 담은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오는 10월 14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한편, 12일 YG엔터테인먼트와 넷플릭스에 따르면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의 대형 광고가 미국 뉴욕 한복판인 타임스퀘어를 장식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4인 멤버의 초상이 크게 새겨진 이 다큐멘터리 광고는 뉴욕을 시작으로 LA, 파리, 도쿄, 자카르타 등에서도 광고될 예정으로 넷플릭스가 글로벌 걸그룹으로 성장한 블랙핑크의 다큐멘터리 공개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