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 과 관련된 것들

바이낸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하는 방법

by 7★★★★★★★ 2021. 4. 23.

바이낸스 거래소는 웬만한 암호화폐가 다 있는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대부분 국내에서 코인하시는 분들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그리고 고팍스 등 국내 대형거래소들을 이용하시는데요. 김프 역매나 국내에 상장 안된 신규 코인들을 저점에 사서 파는 등으로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해외거래소 1곳 정도는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해외거래소 중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가 바이낸스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접속이 가능하시구요. 회원가입은 보통의 해외 사이트들처럼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가입이 완료되며 거래가 가능합니다. 기본 가입 후 국내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출금해 바이낸스 거래소로 입금해서 거래는 바로 가능하며, 바이낸스에서 입금 및 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추가 인증을 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accounts.binance.cc/ko/register?ref=O5QIJ460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c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할인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거래 수수료는 1회당 평균 0.1%이며, 회원등급이 올라가면 조금씩 할인됩니다. 인출 수수료는 각 암호화폐마다 다른데, 예를 들어 비트코인 인출은 0.0005, 이더리움 인출은 0.005가 청구되는 식입니다.

 

여기서 바이낸스 거래 수수료를 조금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위에 링크 걸어둔게 제 계정 레퍼럴 ID인데, 바이낸스 거래소도 친구 추천같이 추천인을 통해서 신규 회원이 가입을 하면 추천한 사람한테 커미션 리베이트로 친구가 이용한 거래 수수료 20%를 지급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20%를 조정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전 제 링크를 통해 가입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저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고 거래하시면 가입하신 분들에게 수수료 중 10%가 커미션으로 돌아갈 수 있게 설정을 해 놓았습니다. 15%가 돌아가게 생성하고 싶었지만, 제 바이낸스 잔고가 높지 않다보니 10%가 맥시멈 설정이네요.ㅠ

 

즉, 바이낸스 가입 후 거래하시면서 100원의 수수료를 지급하셨다면 10%인 15원이 여러분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해놓았으니, 가입 생각이 있으시다면 저 링크를 통해 가입해 보시는 것도 고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거래방법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가장 많이 하는 거래방법은 당연히 국내 대형거래소처럼 암호화폐 현물거래가 있는데요. 코인을 잘 아시는 분들은 선물거래도 많이 하시는데, 선물 거래는 위험성이 더욱 높기 때문에 저와 같은 코린이분들은 생각을 안하는게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안 그래도 위험성이 높은 암호화폐인데, 선물은 위험성이 더욱 높아지니까요.

 

현물 거래

 

바이낸스 거래방법 중 기본은 코인을 현물 거래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과 고급은 인터페이스가 조금 다르지만 거래 방법은 동일합니다. 바이낸스 마켓에는 두 코인이 한쌍으로 존재하는데요. 예를들어 BTC/USDT라는 거래쌍은 BTC를 USDT로 바꾸거나 USDT를 BTC로 바꿀수 있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바이낸스 거래 시스템에는 '현금'이라는 개념이 따로 없습니다. 모든 자산은 코인의 한 종류로 취급되며 주로 USDT나 BUSD같은 스테이블 코인이 기축 통화이자 현금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마진

 

 

마진 거래방법은 기본적으로는 현물거래지만 자신이 가진 자금 이상으로 코인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자금 이상으로 주문을 하면 바이낸스로부터 주문에 필요한 코인을 빌리게 되는건데요. 바이낸스로부터 빌린 코인은 시간이 지나면 이자가 발생해서 점점 증가합니다. 즉, 마진은 주식의 미수거래와 비슷한 거래방법입니다.

 

주식토큰

 

실제로 상장된 주식과 같은 가격을 가진 주식 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방법입니다. 주식 토큰의 가격은 미국 증권거래소의 실시간 거래가를 따라가므로 바이낸스에는 호가창(오더북)이 따로 없고 매수/매도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주식을 1주씩 거래하는게 아니라 최소 0.01주 단위로 거래할 수 있다. 비싼 주식을 거래할때 유용한 기능이죠.

 

주식토큰에는 테슬라와 코인베이스 토큰이 거래가능한 상태인데요. 하지만 이 주식토큰이 최근 홍콩과 유럽에서 증권법 위반 여부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태니 주의해야 할 듯 합니다.


 

 

 

사실 암호화폐의 미래는 긍정론자도 부정론자도 팽팽한 시장입니다. 미래를 알 수 없기에 어떤 말이 맞는지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겠지만, 암호화폐 거래를 하겠다하시면 국내 거래소뿐 아니라 해외 거래소도 1곳 정도는 같이 이용하는게 좋을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모두 행복하시고 성투하는 하루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accounts.binance.cc/ko/register?ref=O5QIJ460

 

무료 계정 만들기 | Binance

지금 바이낸스에서 계정을 등록하십시오

accounts.binance.c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