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브랜드 B

“존버의 승리” 아이폰8 모양 그대로 아이폰SE 출시 확정 가격 출시일

by 7★★★★★★★ 2020. 4. 16.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가 드디어 나옵니다. 예전 아이폰 모양 및 크기 그대로 사용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SE’의 출시일을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애플이 그러한 소비자들의 기다림을 충족시켜줄 ‘아이폰SE’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폰SE

 

애플은 4월15일(현지시간) 2세대 아이폰SE를 발표했습니다. 출시 전 ‘아이폰SE2’ 혹은 ‘아이폰9’로 불렸지만, 정식 명칭은 ‘아이폰SE’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예상대로 ‘아이폰8’ 외관 디자인에 ‘아이폰11’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아이폰SE / 아이폰8

 

아이폰SE는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았던 제품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작은 크기에 아이폰 경험을 제공하여 가격이 비싸 아이폰을 사용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접근성이 좋아졌고, 예전 아이폰 디자인과 크기를 좋아했던 골수 팬들이 기다렸던 제품입니다. 이번 아이폰SE 2세대는 지난 2016년 공개된 아이폰SE의 후속작으로 4.7형 LCD 화면을 탑재했으며, ‘아이폰5S’ 프레임을 재활용한 아이폰SE와 마찬가지로 ‘아이폰8’ 디자인과 홈버튼·터치아이디가 그대로 적용된 모델입니다. ‘아이폰6’부터 이어진 우리가 흔히 알던 아이폰의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외형

아이폰SE 3가지 컬러

 

아이폰 SE는 아이폰 8과 동일한 4.7인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외관은 유출된 것과 마찬가지로 검은 전면으로 통일됐고 측면과 후면에 컬러가 적용돼 있습니다.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 3가지 컬러로 초기 출시된다고 합니다.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측면에는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컬러를 넣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광인 블랙에는 무광을, 화이트에는 실버 띠를, 프로덕트 레드에는 무광 레드를 넣는 식으로 말입니다. 카메라는 아이폰 8과 동일한 싱글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터치ID가 적용돼 있습니다.

 

프로급 성능

아이폰SE

 

비교적 저렴한 제품이라고 해도 칩셋 자체는 아이폰 11과 11 프로 시리즈에 넣은 것과 동일한 칩셋 A13 바이오닉을 사용했습니다. 램 용량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나 아이폰 11 시리즈(4GB)보다는 작은 용량을 탑재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램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양이 11 시리즈와 유사하므로 11 시리즈에서 활용했던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속도 역시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속 무선 충전(30분 만에 50% 충전), eSIM 등 아이폰 11의 하드웨어적 특성이 동일하게 적용돼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폰SE

 

아이폰 8과 후면 카메라가 1200만 화소로 동일하지만 카메라 활용성은 조금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싱글 카메라를 쓰는 아이폰 7과 8에서는 불가능했고, 듀얼인 7 플러스와 8 플러스에서만 가능했던 인물 사진 모드가 아이폰SE에서는 가능합니다. 이번 아이폰 SE에서는 인물 사진 조명 효과 총 6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4K 60fps 촬영까지 지원하며, 이러한 기능을 통해 애플이 최근 강조하고 있는 AR 기능도 일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폰 8과 동일한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입니다. 아마도 아이폰SE의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8과 동일한 1334 x 750, 326ppi 제품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이폰 8의 디스플레이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 됩니다. 다만 아이폰 8까지 가능하던 3D 터치는 빠지고 햅틱 터치가 적용돼 화면을 누를 때 진동 피드백을 준다고 합니다. 3D 터치는 아이폰 XS까지 지원되었으며, 아이폰 11 시리즈부터는 햅틱 터치로 변경된 바 있습니다. 돌비 비전, HDR10, 트루톤 디스플레이를 모두 지원합니다.

 

터치ID

지문인식 및 보안 인증 부품인 터치 ID가 적용되며, 사용법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아이폰SE

 

애플은 현재 하드웨어 판매 외에도 애플 TV+, 애플 뮤직, 애플 아케이드, 애플 뉴스+등의 정기 결제 콘텐츠를 새로운 사업 모델로 하고 있다. 따라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판매를 늘려 콘텐츠를 판매를 늘리는 방향으로도 수익화를 하고 있다. 콘텐츠 수익화에 가장 필요한 것은 성능은 좋고 가격이 저렴해 널리 보급될 수 있는 기기가 아이폰SE일거라 기대된다고 합니다.

 

 

즉, 아이폰SE는 아이폰8에 아이폰11 성능을 담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폰인 셈입니다.

국내 가격은 64GB 모델이 55만원, 128GB, 256GB 모델이 각각 62만원, 76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프로덕트 레드 등 총 세 가지로 제공됩니다. 미국 및 4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4월24일 출시될 예정이지만, 국내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아이폰SE 사전 예약 하러 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